신비(妙)어록2-글의 의미 파악하기

신비(妙)어록2-글의 의미 파악하기 신은 쿨한 스타일이다/1 2011. 3. 3. 11:47



"나는 천재다!
내가 스스로 그렇게 결심했다."
(2006~2007년 신비(妙)어록2의 글중 일부 발췌)

단도직입적으로 이 글에선 '천재'가 아니라,
'결심'에 방점을 찍어야 한다.
그러나 나의 경험으로 미루어보아
사람들은 99.9% '천재'라는 말에만 집중했다.

난독증이다!
'천재'가 아니라 내가 그렇게 '결심'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.
천재가 어디 결심한다고 되는 것이던가?
그럼에도 나는 된다고 선언한 것이며,
그것은 나 뿐 아니라 세상 모든 사람이 다 그렇다는 뜻이다.
그 도발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.

사람이 한 이만년쯤 산다면 어떻게 될까?
(2011. 3월3일 글)
여기서 이만년이나 이십만년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.
뒤의 말을 하기 위해 그저 가정을 했을 뿐, 
중요한 것은 그 뒤의 말들이다.

글을 못 읽는 것만이 난독증이 아니다.
읽었으되 그 의미를 알아차리지 못하면 읽어도 읽은 것이 아니다.
내가 세상의 0.1% 하고만 대화하는 이유이다.
99.9%의 사람들은 대화가 되지 않는 게 아니라.
시공 속에서 아예 만날 접점조차 찾지 못하는 것이다.


Posted by 신비(妙)
하단 사이드바 열기

BLOG main image